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니 점점 저도 모르게 앞으로 구부정하게 쏠리는 자세와 거북목을 방지하고자 이번에 구입하게 된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 AP-8 현재 무난한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 한 번 소개해 드릴까 해요.
실버와 티타늄 두 가지 색상 중에서 가장 무난한 색상인 실버를 선택했고 개봉을 하면 곱게 포장된 제품과 조립할 수 있는 부속품, 사용 설명서 함께 들어가 있는 패키지입니다.
바닥과 상단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 패드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조립과정
제일 먼저 스탠드 옆에 플라스틱을 빼내야 하는데 조금 뻑뻑한 편이어서 무리하게 빼내려다 흠집 낼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세요.
그래서 전 그냥 다시 끼우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 렌치를 사용해서 조여야 하는 일이 있으면 그럴 때마다 다시 플라스틱을 빼내야 하는 게 너무 번거로워서 제게 맞는 편안한 높이와 각도를 맞춘 후 내추럴하게 놔두고 있답니다.
노트북 거치대 AP-8(장점)
우선 자유로운 높 낮이 조절과 원하는 각도를 구사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전체 무게 하중을 4kg까지 커버하다 보니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17인치 삼성 노트북을 올려 사용해 보니 흔들림이나 밀림도 전혀 없어 안정적으로 무척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또 노트북을 바닥에 놓고 사용 할때는 손목에도 부담이 왔는데 노트북 거치대 AP-8 사용 후 훨씬 편해졌을 뿐 아니라 노트북 발열감이 현저히 낮아진다는 걸 피부로 느낍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구입했던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는 바른자세! 어깨는 펴고 허리를 꼿꼿dl 바로 세우고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무래도 제일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AP-8(단점)
무게가 1.5kg로 제법 나가다 보니 집에서 사용하기는 편하지만 외출 시 노트북과 이것저것 챙겨야 할 짐이 많다면 노트북 거치대까지 챙겨 나가야 하는 건 한 번 고려해 봐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 굳이 꼽으라면 높이와 각도를 조절을 해야 할 때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렌치로 나사를 얼마만큼 조였는지에 따라 그런 것 같아요.
이 점을 제외하곤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를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 전 장점이 더 많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