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는 순간, 피부가 달라진다 달바 선크림(후기)


여름 선케어가 너무 중요 한것 아시죠? 날이 갈수록 햇빛이 강렬해져만 가고 자외선 노출이 증가하기 때문에 특히 선케어가 중요한 시기인데요. 이번에 제가 구입한 달바 선크림을 사용 후기를 풀어볼께요.


달바 선크림 소개

우선 이번에 제가 구매한 달바 선크림을 보자면 달바 워터풀 마일드, 마인드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으로 각각 다르게 교차 구매가 가능해서 얼른 사봤어요.

일단 이탈리아 브이라벨 (V-LABEL)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입니다.

외상이 오일 성분이 아닌 물로 구성이 되어 있다보니 세안할때 피부에 선크림 잔여물이 정말 가볍게 잘 씻겨져 제 맘에 쏙 들뿐 아니라 두 제품 모두 SPF 50++++(Sun Protection Factor)으로 차단 지수가 높아 지속 유지 시간이 꽤 긴 편이랍니다.



달바 워터풀 마일드 선크림 50ml

무기자차로 백탁이 있는 제품으로 피부톤 보정 기능이 살짝 약하게 있어서 그다지 부담스럽지도 않고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 효과를 줍니다.

잡티와 기미를 커버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피부 자체는 예쁘게 표현이 되더라고요.

제일 편한 점은 무기자차는 바르는 즉시 외출이 가능해서 제가 선호하는 타입에 선크림이거든요. (햇빛을 튕겨 냅니다)

발림성이 부드럽고 제형은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보다 좀 무거운 감이 있지만 전 나름 나쁘지 않고 딱 좋았어요.

단 자주 덧바르기에는 백탁이 켜켜이 피부에 쌓이는 느낌!

선크림을 발랐을때 눈 시림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고 매일 바르는 만큼 순한 저자극 성분의 제품이다 보니 온 가족이 두루두루 바르기에 무난하고 특히 피부에 민감한 아이들과 함께 바를 수 있는 점이 심리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50ml

제형이 에센스 타입이라 끈적임이 없고 수분감이 탁월하다 보니 피부 흡수율도 좋고 촉촉해요.그렇지만 유기차 제품이다 보니 우선 백탁이 전~혀 없어요. 그 말인즉 피부 보정 효과가 없다는 뜻이에요

기미나 잡티가 커버는 N0~NO 피부 단점을 적날하게 보여줍니다 ㅎ

화장품 기초만 바르고 맨 얼굴에 발라보니 광이 나는데 괜찮은 날도 있긴 하지만 어째서인지 조금 부담스러운 날도 있더군요

또 그날에 피부 컨디션과 피지 분비량에 따라서 살짝 달라지더라고요. (제 피부 탓이려니 합니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종 기능성 화장품이라 기초 단계 마지막에 차단제를 바르고 쿠션으로 마무리 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 유기차 선크림은 피부에 흡수하는 타입이라 바르고 30분 후에 외출 해야하는걸 잊지 마세요그리고 전 목이나 팔 다리 드러나지 않은 곳에 수시로 바르기에 적합한 데일리 제품인 것 같아요.


각각의 선크림 전용 세안제

제가 최근에 알게된 Tip 인데요.

유기자차 선크림(투명)은 클렌징 워터로 지우고 무기자차(백탁) 선크림은 오일, 클렌징 밀크, 밤 타입, 약간 유화 성분을 지닌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에 선크림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히 지워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피부 보호의 첫 걸음, 선크림 사용법

자외선의 의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려면 우선 외출하기 최소 30분 전에 목, 구레나룻, 귀, 목 놓치지 않고 선크림을 발라야 색소 침착과 주름을 예방을 한답니다.

땀이 나거나 물놀이 할때는 워터프루 형 제품을 바르고 야외에서 놀 때는 2시간 간격으로 덧 발라 줘야 완벽한 차단이라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자외선A는 창문을 쉽게 통과하기 때문에 실외가 아닌 집안에서도 SPF30 선크림을 발라 주는 게 좋다고 해요. 또 비오는 날이나 흐린 날에도 자외선량이 70~80%는 피부에 전달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관리하는 게 옳다는 생각이 드네요.


선크림, 믿고 바르는 피부 방패

실제로 피부 노화방지에 가장 중요한 점은 자외선을 막는 일이라고 해요. 기미, 주름, 검버섯 비롯해서 피부암 예방과 피부 노화를 선크임 하나로 다 잡을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거죠.

아시다시피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UVA ,UVB로 나뉘어지는데 여기서 파장이 긴 UVA는 피부 진피끼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세포가 파괴 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 색소침착, 피부광 노화의 주범이고요.

반면 UVB는 파장이 짧지만 피부 홍조와 자극을 일으키며 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려고 하다보니 불필요한 멜라닌 색소가 늘어나면서 주근깨와 기미가 생기게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씨에는 필히 선 크림을 꼭! 발라 주는걸 잊지 마세요~